UPDATED. 2024-04-15 11:09 (월)
[푸드평가]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전골식 매콤불고기 '구워삶기'
상태바
[푸드평가]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전골식 매콤불고기 '구워삶기'
  • 이승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09.2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운 음식이 먹고 싶을 땐 '구워삶기'로

[소비라이프 / 이승현 소비자기자] '구워삶기'는 훈제불고기+통오징어+ 홍합+ 각종 야채+떡수제비+당면이 듬뿍 들어간 국물떡볶이 형태의 매콤한 맛의 전골로 유명하다.

매운맛을 4단계로 설정 할 수 있으며 물만두, 골뱅이, 계란 등 추가로 넣을 수 있는 사리도 다양하다. 또한 초벌 구이로 나오기 때문에 음식이 나온 후 10분 안으로 먹을 수 있다.

▲ 전골식 매콤불고기 '구워삶기'

가게 안으로 들어가자 가게 벽면에는 크게 매콤 불고기 먹는 방법이 그려져 있었다. 불냄새가 가득 벤 품질 좋은 제주 돼지고기에 마요네즈를 찍은 마늘과 쌈무,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징어를 넣어 크게 한쌈을 먹는게 이 집의 방식이다.

당면 만두 튀김 역시 빠질 수 없는 메뉴인데, 속에 고기와 야채를 제외한 당면을 가득 넣은 튀긴 만두는 국물 맛을 헤치지 않으면서 매콤 불고기를 더욱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게 한다. 

▲ 전골식 매콤불고기 '구워삶기'

본식을 다먹고 나면 남은 국물에 밥을 볶아 김과 함께 싸먹을 수 있다. 치즈를 추가해 먹으면 더욱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생긴지 8년이 지나도 여전히 인기가 많은 구워삶기는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맛집이다.

구워삶기는 부산 동래구 명륜로 128 (우)47808지번명륜동 485-9에 위치해있으며, 영업시간은 매일 오후 12시부터 새벽 2시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