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KB국민은행, 편의점 24시간 무료 현금 인출 서비스 시행
상태바
KB국민은행, 편의점 24시간 무료 현금 인출 서비스 시행
  • 추재영 기자
  • 승인 2018.08.2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뱅킹앱 ‘리브’ 이용한 ‘립브 편의점 출금 서비스’ 선보여

[소비라이프 / 추재영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간편뱅킹앱 리브(Liiv)를 이용해 카드 없이도 편의점 ATM기에서 24시간 언제나 무료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리브 편의점 출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세븐일레븐 및 GS25리테일과 ‘편의점 속 생활금융’ MOU를 체결하고, 지난 4월부터 편의점 내 설치된 ATM기에서 KB국민은행 ATM과 동일한 수수료 조건으로 입출금 및 이체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리브 출금 서비스까지 업무 범위를 확대했다.

▲ 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이용 방법은 리브앱에서 ‘리브ATM출금’ 메뉴를 통해 생성된 6자리의 인증번호와 출금금액, 계좌비밀번호를 세븐일레븐 및 GS25리테일 편의점 ATM기에서 입력하면 된다. 수수료는 전액 면제되며, 출금 이용 한도도 기존 1인 1일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확대됐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리브 ATM 출금’ 서비스는 △누구나(은행등급, 실적과 관계없이 수수료 면제 가능) △언제 어디서나(전국 1만3천여대의 ATM에서 24시간 거래 가능) △빠르고(생년월일, 계좌번호 등을 입력해야만 하는 번거로운 절차 생략) △간편하게(통장, 카드 없이도 출금 가능) 이용 가능한 출금 서비스로 개편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이번 ‘리브 편의점 출금 서비스’시행으로 전국 최대 금융 네트워크망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저렴한 수수료, 접근성 및 이용시간 확대 등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고 밝혔다.

한편, ‘리브(Liiv)’는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비대면 플랫폼으로 공인인증서나 기타 보안매체 없이도 간편송금·대출·외환·결제·선물하기·교통충전 등의 다양한 금융생활을 편리하게 이용할 있으며, 최근 가입자가 330만명을 돌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