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관광의 별'을 추천해 주세요!
상태바
여러분의 '관광의 별'을 추천해 주세요!
  • 전경 소비자기자
  • 승인 2018.08.24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7일까지 국민 누구나 7개 부문 후보자 추천할 수 있어

[소비라이프 / 전경 소비자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함께 9월 7일(금)까지 ‘2018 한국관광의 별’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한국관광의 별’은 한국관광의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과 지자체, 개인 등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우수한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동시에 국내관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4개 분야, 11개 부문, 12개의 수상자 선정 예정

2018년 ‘한국관광의 별’ 시상은 ▲관광매력물 ▲관광연계시설 ▲관광정보제공 ▲관광기여자 4개 분야로 이루어진다. 4개 분야는 다시 자연자원, 문화자원, 전통자원, 열린자원, 숙박, 음식, 시장, 관광정보, 지자체, 공로자, 기업 등 11개 부문으로 나뉜다. 기업 부문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각각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

▲ 2018년 ‘한국관광의 별’ 시상 분야

지자체, 유관기관, 거대자료(빅데이터) 등 다양한 경로로 추천 받아

자연자원 부문과 문화자원 부문은 ‘2017-18 한국관광 100선’ 종합평가를 바탕으로 후보를 선정하고, 나머지 부문은 광역지자체 및 유관 기관 추천, 개별 추천, 거대자료(빅데이터) 연관검색어 분석 등으로 후보를 발굴한다. 이 중 ▲전통자원 ▲열린자원 ▲숙박 ▲음식 ▲시장 ▲관광정보 ▲기업 등 7개 부문의 후보자는 국민 누구나 개별 추천을 통해 후보를 제안할 수 있다.

접수된 후보는 전문가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치게 되며, 최종 선정위원회에서 11월에 수상자를 확정한다. 시상식은 12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

‘2018 한국 관광의 별’의 후보를 추천하려면 9월 7일(금)까지 개별 추천 신청서와 후보별 추천서를 작성해 2018 한국관광의 별 선정 운영사무국(skaxodnr12@ikmr.c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한국관광의 별’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우수한 관광자원과 이를 위해 노력한 분들을 위한 자리”라며, “‘한국관광의 별’의 위상에 걸맞은 수상자를 선정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고 후보를 추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