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1:09 (월)
대학생에게 추천하는 대외활동, '유튜브'를 활용하라
상태바
대학생에게 추천하는 대외활동, '유튜브'를 활용하라
  • 강수연 소비자기자
  • 승인 2018.07.24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PT 만들기, 에펙, 프리미어 등 영상제작 활동 도움돼

[소비자라이프 / 강수연소비자기자] 대학생들이 방학을 맞이한 지도 벌써 1달이 지나간다. 어떤 대학생들은 해외로 여행을 가기도 하고, 미뤄뒀던 공부를 하기도 한다. 하지만 많은 대학생이 휴식 이외에 별다른 일과 없이 하루를 보내곤 한다. 학기 중 고생했던 자신에게 휴식을 선물하는 것도 좋지만, 방학 동안 재밌게 자신을 성장시킬 활동을 추천하고자 한다.

추천하고자 하는 활동은 바로 유튜브를 통해 PPT 만들기, 에펙, 프리미어와 같은 영상제작을 해보는 것이다. 아니면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의 영상을 보면서 취미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 사진: Pixabay

많은 유튜버들이 고품질의 강의 동영상을 쉽고 재밌게 설명해주어, 지루하지 않게 기술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대학생들은 수업시간에 팀플 혹은 발표를 하게 되는 순간이 매우 많을 것이다. 고학번 선배들의 PPT 제작능력에 감탄을 해본 적도 있을 것이다. PPT를 배워본 적도 없고, 기본적인 기능만을 사용했던 기자 본인은 유튜버 EZ 선생님의 강의를 보면서 재밌게 PPT 실력을 쌓게 되었다. 알지 못했던 단축키, 다양한 기능들을 알게 되어 더 빠르고 수준 높은 PPT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더워서 외출은 싫고, 공부는 지겹다고 느끼는 대학생들이라면 방학동안 유튜브를 보면서 자기 계발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