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LG 세탁기, 美 소비자 선호도 1위…월풀, ‘최악의 세탁기'에 꼽혀
상태바
LG 세탁기, 美 소비자 선호도 1위…월풀, ‘최악의 세탁기'에 꼽혀
  • 전경 소비자기자
  • 승인 2018.06.2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세탁기, 신뢰도 엑설런트! 만족도 베리 굿!"

[소비라이프 / 전경 소비자기자] 국내 고객들에게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LG전자 세탁기가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신뢰도·만족도 조사에서 1위에 올랐다.

지난 22일 미국 소비자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LG전자 세탁기는 설문조사 결과 4개 부문 중 3개 부문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 출처 : 컨슈머리포트 홈페이지

본 조사는 컨슈머리포트가 2007년부터 2017년 사이에 세탁기를 구매한 76,517 명의 세탁기 이용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되었으며, 새로 산 제품이 5년 내 고장 날 가능성을 평가한 '신뢰도(reliability)', 친구·가족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을 꼽은 '만족도(satisfaction)'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LG전자는 교반기(세탁조 중간 날개)가 없는 회전 방식 톱로더(세탁물을 위에서 넣는 일반 전자동 세탁기)를 뺀 나머지 3개 부문에서 경쟁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교반기가 없는 고효율 톱로더 부문에서는 조사 대상 제품 가운데 신뢰도 평가에서 유일한 ‘엑설런트(Excellent)'등급을 획득했고, 만족도 평가에서도 다른 6개 제품과 함께 ‘베리 굿(Very Good)'을 받았다.

프런트 로더(세탁물을 앞으로 넣는 드럼형) 부문에서는 신뢰도에서 '엑설런트', 만족도에서 '베리 굿'을 받아 만족도 평가에서 '엑설런트'를 받았지만 신뢰도에서 ‘굿(Good)'에 그친 미국 스피드퀸을 제쳤다.

반면, 한국산 세탁기에 긴급수입제한조치(세이프가드) 청원을 한 미국 월풀은 ‘최악의 세탁기’에 꼽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