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커피머신부터 안마의자까지...저렴한 값의 리퍼 제품 인기
상태바
커피머신부터 안마의자까지...저렴한 값의 리퍼 제품 인기
  • 김민경 소비자기자
  • 승인 2018.06.24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의 기능이 상하지 않은 상태에서 훨씬 저렴한 값에 구입할 수 있어

[소비라이프 / 김민경 소비자기자] ‘리퍼제품’이란 고장 또는 흠이 있어 사용자가 반품한 물건이나 고장이 나서 교환을 해주고 나서 회수한 물건들을 새로 수리를 해서 다시 내놓은 제품으로, 제품의 기능이 상하지 않은 상태에서 훨씬 저렴한 값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러한 리퍼제품의 범위가 확대되어 최근에는 tv 나 인터넷과 같은 가전제품에서부터 커피머신, 안마의자 심지어는 어린이들의 장난감에 이르기까지 많은 종류의 리퍼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을 맞아 글로벌 안마의자 브랜드 '이나다훼미리'가 이달 23일 대규모의 안마의자 리퍼전을 하루 동안 진행하기도 했다.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본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특별 프로모션으로 새 제품과 거의 동일한 기능과 품질의 리퍼 안마의자를 시중가보다 최대 30% 저렴한 할인가로 판매했다. 특히, 주요모델의 새 상품과 리퍼/전시품을 S/A/B/C 등급별로 전시장에 진열하여 고객이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며 구매할 수 있었다.

▲ '이나다 훼미리' 안마의자 / 사진 제공: 이나다 홈페이지

또한 커피머신 브랜드 '밀리타'는 전자동 커피 머신 온라인 단순반품 및 전시제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서울 강남 뉴코아 직영판매점과 부산 롯데 본점(서면점)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소비자들이 직접 커피머신을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부산 롯데 본점에서는 밀리타 최고급 프리미엄 커피 머신 카페오 바리스타도 특가판매 중이다.

무엇보다 밀리타의 리퍼제품은 일반 제품과 동일하게 2년간의 무상 판매후서비스(A/S)가 제공되며, 자체 A/S 센터를 구축하고 있어 빠른 A/S가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밀리타 관계자는 "평소 고가의 제품이라는 인식 때문에 커피 머신 구매를 망설이신 고객분이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하시길 바란다"며, "한정된 수량만을 판매하기 때문에 빠른 품절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