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이영자 추천 맛집 탐방기: 곱창편
상태바
[푸드평가] 이영자 추천 맛집 탐방기: 곱창편
  • 강수연 소비자기자
  • 승인 2018.06.24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라이프 / 강수연 소비자기자]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실감 나는 맛 표현으로 시청자들의 군침을 흘리게 한 이영자 씨. 한국도로공사는 방송 이후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 소떡소떡 등의 매출이 5~6배 이상 올랐다고 밝혔다. 일명 '맛비게이션'으로 불리는 이영자 씨가 추천한 곱창 맛집을 가보았다.

 서울 마포구 '곱'

인천에서부터 2시간에 걸쳐 도착한 마포 ‘곱’은 이른 시간에 갔음에도 테이블이 많이 차있었다. 곱은 이미 수요미식회, 생생정보통, 식신로드 등 다수의 매스컴을 통해 방영된 맛집이다. 마포 ‘곱’은 매일 오전 당일 도축한 곱창을 사용한다고 한다. 또한, 화학 약품 및 인공연육제를 첨가하지 않고 천연 과일로만 연육을 한다고 한다.

 서울 마포구 '곱'

두 명이서 곱창 1인분과 대창 1인분을 시켰다. 곱창과 대창은 각각 1인분에 21,0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다. 기본 상차림으로 콩나물, 파김치 그리고 김치 콩나물국이 나온다. 특별한 맛은 아니었으나 깔끔해서 좋았다. 조리 시 2인분 기준 약 15분이 소요된다. 양이 적어 보였으나 두 명이서 먹기 충분했다. 볶음밥은 따로 불판에 볶아야지 진가를 발휘한다.

맛 평가를 하자면 이영자 씨가 추천한 이유를 알 것 같았다. 가격은 약간 부담되지만, 꼭 다시 가야 할 맛집 리스트에 추가했다. 가게 근처에 마포 생명의 다리와 여의나루 한강공원이 있어 식전 혹은 식후에 구경하면 좋을 것 같다.

밤 9시 이후에는 배달의 민족, 푸드플라이 앱 등을 통해 배달도 가능하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도화동 179-11이다. 주차 이용 시 주차시간 1시간 무료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