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1:09 (월)
'100세 은퇴설계 노년매니지먼트' 발간…은퇴세대·노년세대에 들려주는 인생 이야기
상태바
'100세 은퇴설계 노년매니지먼트' 발간…은퇴세대·노년세대에 들려주는 인생 이야기
  • 문석영 소비자기자
  • 승인 2018.06.18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60 은퇴세대와 7080 노년세대를 위한 작은 나침반

[소비라이프 / 문석영 소비자기자] 오는 20일(수) 이지출판사에서 '100세 은퇴설계 노년매니지먼트'를 발간한다. 이 책은 은퇴세대를 경험한 저자 함광남씨가 은퇴세대와 노년세대에게 들려주는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진 제공: 이지출판사
저자 함광남씨는 경영학을 전공하고 평생 동안 ‘경영이란 무엇인가’를 연구하며 대학과 연구원에서 인재 양성과 기업경영에 전념해 왔다. 한국ㆍ프랑스ㆍ일본의 합작 전략마케팅그룹인 노박션코리아(NOVACTION KOREA) 회장으로 삼성, LG, 태평양화학 등 유수 기업에 대한 신제품 개발과 브랜드 헬스 파워 진단을 수행했다.

도쿄커뮤니케이션대학 초빙교수를 역임하고, 현재는 교육기관인 씨앤에이엑스퍼트(C&A EXPERT) 회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경영진단의 이론과 실제』 ,『부활의 경영』 ,『제3경영의 눈』,『POWER UP을 위한 영업실무』 등이 있다.

100세 시대라는 말이 나올만큼 은퇴 후의 삶이 길어진 요즘 아무런 준비 없이 노후를 맞이한다면 그 이후의 삶은 절망적일 수 있다. 그렇기에 제2인생을 치밀하게 설계하지 않으면 안 되며 이 책은 은퇴세대와 노년세대를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1부는 '5060 은퇴세대의 과제와 선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은퇴세대의 현실이 무엇이고 이러한 은퇴세대가 창업과 재취업을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산운용 방법은 무엇이고 노후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은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2부는 '7080세대 행복한 노년설계'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현재 노년세대의 현실은 무엇이고 노년에 어떤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 노년이 갖춰야할 품격은 무엇이고 행복한 노년을 위한 준비 트렌드는 무엇인지에 대한 이야기가 풀어져 있다.

은퇴세대, 노년세대를 맞아 앞으로 맞이할 인생 제2막이 두렵다면 '100세 은퇴설계 노년매니지먼트'와 함께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한편, 앞으로 맞이할 시간들에 대해 새로운 전략을 짜고,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계획해볼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