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지능의 본질과 구현' 발간…우주 탄생의 초기부터 문명의 역사에 이르기까지
상태바
'지능의 본질과 구현' 발간…우주 탄생의 초기부터 문명의 역사에 이르기까지
  • 오준일 소비자기자
  • 승인 2018.06.17 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현 작가, 본질적이고 직관적인 인공지능 이론과 솔루션 개발 노력

[소비라이프 / 오준일 소비자기자] 이재현 작가의 신간 '지능의 본질과 구현’이 발간됐다.

‘지능의 본질과 구현’은 우주 탄생의 초기부터 문명의 역사에 이르기까지, 인간 지능의 필연성과 그 진화 과정에 대해 매우 해박하고 폭넓은 저자의 지식을 바탕으로 설득력 있게 기술하였다. 또한 인문·이공계를 제한 없이 넘나드는 저자의 필력은 독자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 사진: 교보문고 홈페이지

특히 작가는 서양의 과학과 동양의 철학에 대한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양자가 지능 연구에 기여하는 바를 놀랄만한 재능으로 통합 기술하면서도 여유와 유머를 잊지 않는 능력을 보여주었다. 이는 어떤 출판물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경지라고 평가되고 있으며. 독자들 사이에서는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에 버금가는 작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이재현 이사는 인간의 기억을 바탕으로 한 인공지능의 가능성에 대하여 오랫동안 연구를 해왔으며, 관련 연구를 서울대, 대구경북과기원(DGIST)과 더불어 진행해 오고 있다.

현재 (사)한국인공지능협회의 '자바스크립트 인공지능 연구소' 소장과, (주)니마시니 솔루션스의 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이재현 작가는 본질적이고 직관적인 인공지능 이론과 솔루션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외국 이론이 주류인 인공지능계에서 한국형 인공지능의 가능성을 열어 놓은 니마시니 알고리즘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