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흥국생명, '변액보험 AI 사후관리 서비스' 오픈
상태바
흥국생명, '변액보험 AI 사후관리 서비스' 오픈
  • 추재영 기자
  • 승인 2018.05.2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챗봇을 통해 24시간 일대일 상담 서비스를 제공...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흥국생명 베리굿 톡톡`을 검색하고 친구 추가 후 이용

[소비라이프 / 추재영 기자]  흥국생명이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인 파운트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변액보험을 관리하는 `변액보험 AI 사후관리서비스`를 오픈한다.

이번 서비스는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해 펀드 자산배분 리밸런싱을 매월 추천해주는 `베리굿 월간 리포트(Vari-Good Monthly Report)`와 챗봇을 통해 24시간 고객 상담을 지원하는 `베리굿 톡톡(Vari-Good Toc Talk)`으로 제공된다.

▲ (사진: 흥국생명 빌딩/홈페이지)

베리굿 월간 리포트는 고객이 가입한 변액보험에 탑재된 펀드 중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최적의 펀드 포트폴리오를 AI가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베리굿 톡톡은 언제 어디서나 챗봇을 통해 24시간 일대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흥국생명 베리굿 톡톡`을 검색하고 친구로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6월 25일 오픈 예정이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흥국생명 변액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 차별화된 펀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파운트와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한 첨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