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한국은행, 기준금리 연 1.5% 동결..."통화정책 완화기조 유지해 나갈 것"
상태바
한국은행, 기준금리 연 1.5% 동결..."통화정책 완화기조 유지해 나갈 것"
  • 우 암 기자
  • 승인 2018.05.2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정책 금리와 격차는 더욱 벌어질 전망

[소비라이프 / 우 암 기자]  한국은행이 현재 연 1.5%인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24일 서울 중구 한은 본관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연 1.5%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 (사진: 한국은행은 24일 금융통화위원회를 열고 기준금리 1.5%를 유지하기로 했다/서울 중구 한국은행)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동결하면서 한국과 미국의 정책금리 격차는 더욱 벌어질 전망이다.  

한국은행은 "세계경제는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하였다"며 "앞으로 성장세 회복이 이어지고 중기적 시계에서 물가상승률이 목표수준에서 안정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금융안정에 유의하여 통화정책을 운용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경제가 견실한 성장세를 지속하는 가운데 당분간 수요 측면에서의 물가상승압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므로 통화정책의 완화기조를 유지해 나갈 것이다"라며 "이 과정에서 향후 성장과 물가의 흐름을 면밀히 점검하면서 완화정도의 추가 조정 여부를 신중히 판단해 나갈 것이다. 아울러 주요국 중앙은행의 통화정책 변화, 주요국과의 교역여건, 가계부채 증가세, 지정학적 리스크 등도 주의깊게 살펴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