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1:09 (월)
흥국생명, 보맵과 함께 디지털 보험서비스 오픈...보험계약 대출 등 과정 간소화
상태바
흥국생명, 보맵과 함께 디지털 보험서비스 오픈...보험계약 대출 등 과정 간소화
  • 우 암 기자
  • 승인 2018.05.0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국생명, "고객 친화적인 디지털 보험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해 제공할 예정"

[소비라이프 / 우 암 기자]  보험계약대출 및 보험금 청구를 편리하고 간략한 과정으로 실행할 수 있는 서비스가 오픈되었다.

흥국생명(대표 조병익)은 인슈테크 서비스 플랫폼인 보맵(bomapp)과 함께 디지털 보험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 (사진: 흥국생명과 '보맵'개발업체인 레드벨벳벤처스 직원들이 디지털 보험서비스 오픈을 기념하고 있다/흥국생명 제공)

 이 서비스는 보맵을 통해 편리하고 간략한 과정으로 보험계약대출 및 보험금 청구를 실행할 수 있다. 보맵은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보험의 종류와 혜택, 납입금액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앱이다. 특히 ‘보험계약대출’ 메뉴는 보맵에 제휴된 보험사 중 흥국생명이 최초로 시행하는 서비스다.

흥국생명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보맵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커피교환권을 지급하는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국생명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보험계약대출 등 비교적 신청 절차가 번거롭고 복잡했던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맵과 함께 고객 친화적인 디지털 보험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맵은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보험의 종류와 혜택, 납입금액 등의 보험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앱으로, 현재 가입자가 60만 명을 넘을 만큼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인슈어테크 서비스 플랫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