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신한은행·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금융상품·서비스 소비자 품질인증 획득
상태바
신한은행·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금융상품·서비스 소비자 품질인증 획득
  • 추재영 기자
  • 승인 2018.04.1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디지털 창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무)라이프플래닛e5대성인보험 호평 받아

[소비라이프 / 추재영 기자] 신한은행과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2018 상반기 금융상품·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금융소비자연맹은(이하 금소연) 소비자가 안심하고 금융상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8년 상반기 ‘금융상품·서비스 소비자품질 인증’을 실시하고 오늘(17일) 오후 시상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 17일 금융소비자연맹에서 “소비자품질인증 금융상품 및 서비스 인증” 수상을 한 신한은행과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 사진: 금융소비자연맹 제공

신한은행의 디지털 창구는 서비스 부문에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의 (무)라이프플래닛e5대성인병보험은 상품 부문에서 소비자품질인증을 획득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의 (무)라이프플래닛e5대성인병보험은 보험기간 중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상품이다. 보험료 가격지수가 66.8%로 업계평균보험료 대비 33.2% 저렴하다는 점 등이 호평을 받았다.

신한은행의 '신한은행 디지털 창구'는 기존은행 업무시 작성하던 종이문서 대신 테이블 피시의 디지털 문서로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기반의 혁신 서비스로, 편의성이 증대되고 효율적인 고객상담이 가능하게 된 점 등이 호평을 받아 선정됐다.

한편, 금융상품과 서비스 품질인증은 은행·증권·보험·카드 등 금융회사가 판매하고 있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한다. 금융·소비자학 교수·변호사·언론인·소비자단체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위원장 김진화 서강대학교 교수)에서 신청 접수된 상품과 서비스를 평가해 일정수준 이상 품질이 우수하다고 판정한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인증한다.

금융상품과 서비스 품질인증 심사를 맡은 김진화 심사위원장(서강대 교수)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의 올바른 정보를 알려 소비자와 금융사가 서로 믿고 거래하는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것으로, 금융소비자들은 선정된 상품과 서비스를 믿고 선택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