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다산신도시, 이름이 부끄럽네"...택배차량 갑질의혹 비난 봇물
상태바
"다산신도시, 이름이 부끄럽네"...택배차량 갑질의혹 비난 봇물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8.04.1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신도시 한 아파트 임주민 공고, "택배 기사들에게 도보를 이용한 배달을 요구하라"...네티즌, " 아파트가 좋으면 뭐하나, 입주민 인품이 이모양인데"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다산신도시가 택배차량에 대한 갑질 논란에 휩싸였다. SNS에서는 다산신도시의 택배차량 갑질논란에 대한 네티즌들의 비난의 글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최근 ‘운송차량 진입을 금지하므로 택배 기사들에게 도보를 이용한 배달을 요구하라’는 내용의 다산신도시 한 아파트 입주민 공고가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다.

▲ (사진: 다산신도시 한 아파트단지에 게재된 '택배차량 통제협조 안내'/온라인 커뮤니티)

이 공고문에는 “우리 아파트 최고의 품격과 가치를 위해 지상에 차량통제를 시행한다”며 “카트로 배달해달라고 요구하라”는 등의 구체적인 대응 방안이 제시돼 있어 물의를 빚고 있다.

다산신도시는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 일대에 추진되고 있는 택지지구 도시개발사업으로,  ‘다산’은 남양주 출신의 조선시대 대학자 정약용 선생의 호를 따 지은 것이다.

다산신도시 아파트 단지는 ‘차 없는 단지’로 조성돼 소방차 등 긴급차량을 제외한 방문·주민 차량은 지하로만 이동할 수 있다. 이 같은 방침에 택배기사가 곤란한 상황을 겪고 있는 것이다.

다산신도시 입주민공고 내용이 전해지면서 SNS상에는 이를 비난하는 글들이 넘쳐나고 있다. '다산신도시' 10일 오전 '다음'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어 1위에 올랐다.

ID dkqm***은 "다산신도시 안타깝네"라고 아쉬워했고, ID hyein*****도 "다산신도시 사람들에게 다산 정약용 선생님 애민정신이 전해지길..."이라며 애민정신을 강조했다.

ID Great*****은 "함께 삽시다. 몇백원 남기는 택배 물품을 하루에 얼마나 배달해야 하는데 이들은 택배기사의 처지는 않는지ㅠㅠ"라는 댓글을 남겼다.

ID m1SBIHp4q******는 "다산신도시, 이름이 부끄럽다. 이참에 꼴통신도시라 해라"라고 비난했다. ID leeji****도 "다산신도시 아파트가 '최신 품력과 가치'를 지닌 아파트인가? 차가 좋으면 뭐하나? 차주의 인품이 좋아야지. 아파트가 좋으면 뭐하나, 입주민 인품이 이모양인데"라는 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