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포토뉴스] "조선업 구조조정을 철회하라"...조선노연 결의대회
상태바
[포토뉴스] "조선업 구조조정을 철회하라"...조선노연 결의대회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8.04.0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노연, "문재인 정부 조선정책, 이명박·박근혜 정부와 다름없는 무능하고 무책임한 모습"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금속노조와 조선업종노조연대 노합원들이 정부의 조선정책 부재, 중형 조선소 죽이기에 맞서 "조선업종 살려내라"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한진중공업, 성동조선, STX조선, 대우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 삼성중공업 노조 등으로 구성된 조선업종노조연대 와 금속노조는  4일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열린 '조선업종노조연대 결의대회'에서 정부 당국에 "조선업 구조조정 철회"를 촉구했다.

▲ (사진: "조선산업 구조조정 분쇄! 조선 노동자 생존권 쟁취! 조선노연 결의대회가 4일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열렸다/서울 종로구)

이들은 "문재인 정부의 조선정책이 과거 이명박, 박근혜 정부와 다름없는 무능하고 무책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조선 노동자의 힘으로, 금속노동자의 힘으로 그리고, 민주노총 80만 노동자의 힘으로 투쟁하자"고 외쳤다.

▲ (사진: 송명주 금속노조 부위원장이 대회사에 앞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서울 종로구)

▲ (사진: 참석 조합원들이 사회자 구령에 맞추어 구호를 외치고 있다/서울 종로구)

  

▲ (사진: 문재인 대통령에게 약속을 지켜달라는 피켓을 들고 대회에 참여한 조합원들/서울시 종로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