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강원랜드, 부정합격자 226명 전원 직권면직..."아부지빽 없어도 열심히 하면 됩니다" 네티즌 환영
상태바
강원랜드, 부정합격자 226명 전원 직권면직..."아부지빽 없어도 열심히 하면 됩니다" 네티즌 환영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8.03.1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가담자나 부정합격자 처리에 소극적인 공공기관의 책임자 엄중히 책임 물으라"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강원랜드에 부정합격한 것으로 확인된 226명 전원을 직권 면직 등 인사조치키로 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15일 오후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강원랜드로 대표되는 공공기관 채용비리를 보고받고 그 후속조처를 철저히 그리고 속도를 내서 처리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 (사진: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청와대 홈페이지)

김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채용비리가 드러났는데도 가담자나 부정합격자 처리에 소극적인 공공기관의 책임자에 대해서는 엄중히 책임을 물으라고 지시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청와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임종석 비서실장 주재로 수석보좌관회의를 열고 공공기관 부정합격자에 대한 앞으로의 조처 방안을 논의했다"며 " 특히 강원랜드의 경우 채용비리와 관련해 부정합격한 것으로 확인된 226명 전원에 대해 직권면직 등 인사 조처를 한다는데 뜻을 모으고, 강원랜드 감독기관인 산업통상자원부와 협의를 시작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강원랜드 226명은 검찰 수사 및 산업통상자원부 조사 결과 점수 조작 등을 통해 부정합격한 것으로 확인된 사람들로 지난 2월5일 업무에서 배제된 상태이다.

부정합격자 226명 전원에 대한 직권면직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은 일제히 환영하면서 권성동 의원, 염동열 의원 수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강원랜드'는 이날 오후 '다음'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어 상위에 올랐다.

ID seo****은 "검찰은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자유한국당 권성동, 염동열 의원 수사 포기했나요? 하루 빨리 소환하고 철저히 수사해 엄벌하라!"고 촉구했다.

ID tow***은 "문대통령 채용비리 엄담...강원랜드 부정합격자 226명 전원 면직. 이제 아부지 빽 없어도 열심히 하면 됩니다"라고 환영했다.

ID edge*****은 강원랜드 부정청탁 취업자 중에 본인은 청탁사실을 모를 수 도 있을 것임. 물론 그래도 잘리는 건 당연하지만. 너무 악마화 하는 것은 좀 그럼"이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