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한국GM, 3번째 임단협...'임금인상 동결·정기승급 유보 등' 교섭안 제시
상태바
한국GM, 3번째 임단협...'임금인상 동결·정기승급 유보 등' 교섭안 제시
  • 우 암 기자
  • 승인 2018.02.2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조, 사측 교섭안 거부...난항 예고

[소비라이프 / 우 암 기자]  한국GM이 임금동결, 성과급 지급 불가 등을 포함한 임단협 교섭안을 노조측에 제시했으나, 노조는 이를 거부하고 돌려보냈다.

▲ (사진: 전국금속노조 한국GM창원 비정규직회원이 지난 21일 광화문광장에서 한국GM에 대한 정부의 지원에 반대하는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서울시 종로구)

한국GM 노사는 28일 오전 10시부터 부평공장에서 임단협 3번째 협상을 진행한다. 지난 8일 이후 20일만으로 세 번째 교섭이자 군산공장 폐쇄 결정 이후 첫 교섭이다.

사측은 올해 임금 인상을 동결하고 내년 1월 1일부터 정기승급 시행을 유보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명절 복지포인트 지급 삭제, 통근버스 운행 노선 및 이용료 조정, 학자금 지급 제한(최대 2자녀), 중식 유상 제공 등 복리후생을 대거 축소하는 방안도 제시됐다.

사측은 이날 임단협에 앞서 임금 동결을 포함한 교섭안을 노조에 전달했지만, 노조는 이를 개봉도 하지 않은 채 반련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어 향후 임단협의 난항이 예고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