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삼성전자 '갤럭시S9', "별 감흥이 없네요"...네티즌 혹평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S9', "별 감흥이 없네요"...네티즌 혹평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8.02.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티즌, "성능, 가성비 모든 면에서 뒤떨어진다"평가..."이제 중국의 스마트폰 업체들의 반격이 본격화될 듯" 우려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삼성전자의 올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9' 시리즈가 공개됐다. 일부 언론의 찬사에도 불구하고 네티즌들은 별 감흥이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2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피라 바르셀로나 몬주익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8'을 열고 갤럭시S9와 갤력시S9플러스를 전격 공개했다.

▲ (사진: 삼성전자 갤럭시S9/홈페이지)

​삼성전자가 공개한 신작 갤럭시S9 시리즈는 전작과 비교해 디자인은 크게 변하지 않은 대신 전면 화면 비율을 조금 더 확장시키고 카메라 기능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개선된 기능은 크게 세 가지라 할 수 있다.  갤럭시S9은 초당 960장을 촬영하는 '슈퍼 슬로우모션' 기술을 적용해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를 고화질로 포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전면 카메라로 사용자의 얼굴을 촬영하면 이를 캐릭터로 표현하는 '이모지'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고, 어두운 곳에서 밝게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 조리개 값을 한 단계 더 높였다.

이번 공개된 갤럭시S9와 갤럭시 S9플러스는 일부 언론의 찬사에도 불구하고 네티즌들은 별감흥이 없다며 평가절하하는 분위기이다.

ID Finan*****은 "갤럭시 S9이 새벽에 발표됐습니다. 별 감흥이 없네요. 이제 중국의 스마트폰 업체들의 반격이 본격화될 듯. S9이 크게 히트 못치면 대신 LG전자가 그 수혜를 볼거다라고 하는 분들 있다면 다시 생각해 보시길. 엘지폰은 저도 향후 버릴려고 하는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DI KAS2****은 "갤럭시 S9디자인 멸망이다.ㅋㅋㅋ 마지막 S시리즈라기엔 거 걍 노트8쓰고 말지"라며 디자인에 대해 아쉬워 했다. 

ID cato***은 "갤럭시 S9 딱 한계를 보여주는구나;; 슈퍼슬로모션은 이미 소니가 작년 중후반에 ZX1에서 선보인 기술. AR이모지도 이미 ZX1이랑 아이폰X에 쓰인 기술. 모양도 8이랑 또같고 개망각;"이라며 혹평했다.

ID Nath****도 "무려 레이저폰은 6개월 전에 나왔는데도 성능, 가성비 모든변에서 뛰떨어진다는 점만 봐도 갤럭시S9은 최악의 실패작입니다. 삼성브랜드 이름 때문에 잘 팔릴긴 하겠지만 그외에는 추천할 수 없는 제품입니다. 사실 계획이 없다면 대신 아이폰이나 레이저폰 사세요"라는 평을 내렸다.

ID lazi****은 "갤럭시 S9 95만원...가격이 무슨 노트급이네"라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