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신동빈 롯데회장, 일본 롯데홀딩스 대표 사임 의사...쓰쿠다 다카유키, 대표 유력
상태바
신동빈 롯데회장, 일본 롯데홀딩스 대표 사임 의사...쓰쿠다 다카유키, 대표 유력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8.02.2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오후 2시 이사회에서 결정...한국 롯데, 황각규 부회장 중심으로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일본 롯데홀딩스 대표이사직에서 사임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신동빈 회장은 지난 13일 박근혜 전 대통령과 '비선실세' 최순실씨에 뇌물을 준 혐의로 1심 재판부에서 징역 2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 받고 법정 구속됐다.

▲ (사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롯데그룹 홈페이지)

일본에서는 대표이사가 검찰 조사 후 기소되는 경우 이사회에서 곧바로 해임 절차를 밟는 것이 관행이다. 이에 따라 신 회장도 일본 경영진에게 자신이 구속될 경우 일본 관례에 따르겠다고 말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롯데홀딩스는 21일 오후 2시에 이사회를 열고 신 회장의 거취 등 현안에 대해 논의한다. 신 회장이 사임된다면 쓰쿠다 다카유키 사장이 단독으로 지주사를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신 회장과 경영권 분쟁을 일으켜 온 형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은 최근 신 회장의 일본 롯데홀딩스 대표이사 사임과 해임을 촉구한 바 있다.

롯데그룹은 신동빈 회장을 공백을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과 쓰쿠다 다카유키 일본 롯데홀딩스 대표 중심으로 이끌어 간다는 구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