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한국GM, 군산공장 폐쇄...2천여명 구조조정
상태바
한국GM, 군산공장 폐쇄...2천여명 구조조정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8.02.1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허 카젬 한국GM사장, "한국에서의 사업 구조 조정 위해 반드시 필요한 노력의 첫걸음"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GM이 결국 한국GM 군산 공장을 5월 말까지 완전히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 (사진: 카허 카젬 한국GM사장/한국GM 홈페이지)

13일 GM과 한국GM은 13일 경영난을 겪는 한국GM에 대한 자구 노력의 일환으로 군산 공장 폐쇄를 결정했다. GM과 한국GM은 5월 말까지 군산 공장 폐쇄와 직원 약 2천명(계약직 포함)의 구조조정 절차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한국GM 관계자는 “본사가 현재의 생산설비 등을 모두 유지한 채 회생 방안을 추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것”이라며 “경영난 극복을 위한 대표적 첫 자구 노력으로서 군산 공장 폐쇄를 결정한 것”이라고 밝혔다.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GM 사장은 이날 발표에 대해 “이번 조치는 한국에서의 사업 구조를 조정하기 위한,힘들지만 반드시 필요한 우리 노력의 첫걸음”이라며 “최근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한국GM 임직원과 군산 및 전북 지역 사회, 정부 관계자의 헌신과 지원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전환 과정에서 영향을 받게 될 직원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준중형차 크루즈, 다목적차량(MPV) 올란도를 생산하던 한국GM 군산 공장의 가동률은 최근 20%를 밑돌아 사실상 생산이 중단된 상태다.

한국GM 군산 공장 폐쇄 결정이 전해지면서 SNS상에서는 네티즌들이 이를 퍼나르고 있다. 한국GM은 이날 오전  '다음'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