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경찰, 평창 'KT 5G 홍보관 개관식'날 KT 압수수색
상태바
경찰, 평창 'KT 5G 홍보관 개관식'날 KT 압수수색
  • 추재영 기자
  • 승인 2018.01.3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 소속 의원들에게 불법 정치자금 기부 혐의

[소비라이프 / 추재영 기자]  경찰이 KT 전·현직 임직원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KT본사와 지사 사무실을 적격 압수수색했다.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31일 오전 9시 40분부터 KT 경기 분당 본사와 서울 광화문지사 사무실에 수사관 20여 명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였다.

▲ (사진: 'KT 5G 홍보관 개관 하루 전인 지난 30일 서울 광화문 KT지사 앞에 잠시 정차중인 KT 5G 관련 차량)

경찰은 지난해 연말 KT의 홍보·대관 담당 임원들이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의원들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기부했다는 첩보를 포착하고 수사에 나섰다.

경찰은 KT가 계열사를 통해 접대비 명목으로 합법적으로 사들인 상품권을 다시 현금으로 바꾸는 이른바 상품권깡 방식으로 자금을 마련한 뒤 임원들 명의로 쪼개기 방식을 통해 국회의원들을 후원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KT는 이날 강릉 올림픽파크에서 황창규 회장을 비롯한 KT 임직원 그리고,  협력사 관계자와 취재진이 참석한 가운데  'KT 5G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은  예정보다 10분 늦은 오전 10시 40분께 시작됐다.

오상목 사장은 압수수색에 대한 질문에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KT가 평창 시범 서비스 성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점"이라며 말을 아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