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오늘(8일)부터 수수료 없이 연극, 뮤지컬 티켓 발권 가능
상태바
오늘(8일)부터 수수료 없이 연극, 뮤지컬 티켓 발권 가능
  • 추재영 기자
  • 승인 2018.01.0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엔(N)티켓’ 통해 소규모·영세 문화예술공연단체 지원
[소비라이프 / 추재영 기자] 문체부가 오늘(8일)부터 ‘문화엔(N)티켓’ 서비스를 시행한다. ‘문화엔(N)티켓’이란 ‘문화’와 ‘엔(N)’, 그리고 ‘티켓’의 합성어로 문화행사를 관람할 때 티켓 발권이 필요함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런 시스템 이용이 어려운 소규모·영세 문화예술 공연단체는 그동안 비싼 수수료 때문에 온라인 홍보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문체부는 이러한 단체나 시설을 지원하고 국민들에게도 차별 없는 문화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엔(N)티켓’을 열었다. 소극장 연극, 뮤지컬, 콘서트, 전시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공연 정보를 확인하고 수수료 없이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사진 제공: 문화N티켓 홈페이지
 
무인발권시스템(키오스크)을 도입해 오프라인에서도 티켓을 발권할 수 있다. 작년 12월 서울 마포구 인근의 문화예술공연단체에서 키오스크를 시범 운영한 결과 좋은 효과를 얻었다고 문체부는 밝혔다. 티켓발권 뿐만 아니라 출연진과 함께 촬영하는 듯한 체험이 가능한 ‘스타포토 키오스크’ 기능도 도입되었다.
 
문체부는 ‘문화엔(N)티켓’의 도입을 통해 티켓 판매와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규모의 문화예술 공연단체들의 경영에 도움을 주고, 국민들도 쉽고 빠르게 문화행사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