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당·정 '가계부채대책회의', 제2금융권 '정책모기지' 도입
상태바
당·정 '가계부채대책회의', 제2금융권 '정책모기지' 도입
  • 우 암 기자
  • 승인 2017.10.2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년 의장, "가계부채 규모 크고 증가속도 빨라 선제적 대응 필요"

[소비라이프 / 우 암 기자] 정부와 여당이 가계부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2금융권에 정책모기지 제도를 도입하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가계부채 종합대책 당정회의를 갖고 "가계부채 규모가 크고 증가속도가 빨라 센제 대응이 필요하다"며 이와같이 밝혔다.

▲ (사진: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더불어민주당홈페이지)

정부는 서민 실수요자 대출을 관리하고, 취약 차주가 많은 제2금융권에 안심전환대출과 같은 정책모기지를 도입해 차주의 상환부담을 덜어주고 가계부채의 질적인 개선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김태년 의장은 "제2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이 변동 금리나 일시상환 비율이 높은 점을 고려해 은행권 안심전환 대출과 같은 제2금융권 정책 모기지를 신규 도입해 차주 상환부담 들고 질적 구조 개선하기로 했다"며 "가계부채의 규모가 높고 증가속도가 빠른데다 향후 금리가 상승할 경우 취약 차주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장은 "가계부채 문제는 단기간 해결이 쉽지 않은 만큼 취약 차주 지원, 가계부채 연착륙 유도, 근본적인 상환 능력 제고에 중점을 두고 대책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부는 이날 당정 협의를 바탕으로 24일 기획재정부 등 유관부처 공동으로 가계부채 종합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