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포토뉴스] 광화문 시민속 '청와대경호처 CAT요원'...'제72회 경찰의 날' 기념식
상태바
[포토뉴스] 광화문 시민속 '청와대경호처 CAT요원'...'제72회 경찰의 날' 기념식
  • 이우혁 기자
  • 승인 2017.10.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제72회 경찰의 날' 기념식 경호 담당

[소비라이프 / 이우혁 기자]  20일 서울시민과 함께 한 '제72회 경찰의 날'기념식에서 눈에 띄는 복장을 한 특수요원들이 눈에 띄었다.

20일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72회 경찰의 날' 기념식은 일선 경찰관은 물론 수많은 서울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 (사진: 20일 열린 '제72회 경찰의 날'기념식에서 외곽 경비에 나선 CAT요원들/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를 위해 서울경찰청소속 일선경찰관과 대통령 경호처 요원들이 경호에 나섰다. 이날 경호에 나선 일선 경찰관과 경호처요원들 가운데 가장 눈에 띈 복장을 한 요원들이 있었다.

대통령경호처(Presidential Security Service) 소속 CAT(Counter Assault Team대응공격팀)요원들이다. CAT소속 요원들은 헤드기어와 방탄복을 갖추고 자동소총과 권총을 착용한 채 광화문광장 외곽을 경호했다. 

▲ (사진: '제72회 경찰의 날'기념식 행사장에 온 한 어린이가 CAT요원들 복장과 장비가 신기한 듯 쳐다보고 있다/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

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시민들은 평소 보지 못했던 처음 보는 청와대경호처 CAT요원들을 신기해하며 사진을 찍는 모습이 곳곳에서 연출되었다. 

▲ (사진: '제72회 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시민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으면서 행사장에 들어서는 문재인 대통령을 경호하는 경호원들/서울시 종로구 광화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