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포토뉴스] 시민축제로 승화된 '제72회 경찰의 날' 기념식
상태바
[포토뉴스] 시민축제로 승화된 '제72회 경찰의 날' 기념식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7.10.2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올해로 72년을 맞는 '경찰의 날' 기념식이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요인과 일선 경찰관 그리고 일반시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경찰청은 '제72회 경찰의 날'(21일)을 하루 앞둔 20일 오전 11시 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요인과 일선 경찰관, 모범택시 운전기사 그리고 일반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 (사진: 예복을 입은 경찰관들이 행사장 입장객을 안내하고 있다/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

'국민의 경찰,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 기념식은 경찰교향악단 공연 등 식전행사, 홍보영상 상영, 유공자 포상, 명예경찰 위촉, 대통령 치사에 이어  경찰특공대 대테러방지 전술시범 등으로 진행됐다.

▲ (사진: 문재인 대통령 일행이 '제72회 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시민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으면서 광화문광장에 마련된 행사장에 들어서고 있다/서울시 종로구 광화문)

특히 이날 본행사 후 열린 경찰특공대의 대테러 전술시범에서 경찰특공대는 버스 납치 테러 진압, 헬리콥터·건물 고공침투, 인질테러 진압 등 다양한 대테러 전술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를 지켜 본 시민들의 경찰특공대의 대테러 전술을 지켜보면서 아낌없는 박수와 환호를 보내 축제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 (사진: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경찰특공대원들이 역레페로 KT본사건물에서 하강하고 있다.경찰특공대원들은 하강 자세에서도 사격자세를 유지해 언제든지 사격을 할 수 있도록 훈련되었다/서울시 종로구 KT본사)

▲ (사진: 시민들이 경찰특공대 장갑차량을 사진찍고 있다/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

▲ (사진: 문재인 대통령이 대테러전술 시범을 보인 경찰특공대원들을 격려하는 동안 메인무대에서는 경찰의장대가 시범을 보이고 있다/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