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포토뉴스] '시민대화합 강강술래'·'금난새 한복 오케스트라'...'종로 한복축제'
상태바
[포토뉴스] '시민대화합 강강술래'·'금난새 한복 오케스트라'...'종로 한복축제'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7.09.2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2일) 부터 24일까지 강강술래, 한복 오케스트라, 한복 뽐내기, 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한복의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한 '한복축제' 열린다.

서울 종로구는 오늘(22일)부터 24일 까지 세종로 광화문광장, 자하문로 상촌재 등에서 ‘종로 한복축제’를 진행한다.  

▲ (사진: 종로 '한복축제' 참가자들이 광화문 앞에서 사진기자와 작가를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

이번 축제는  강강술래와 한복 오케스트라, 한복 뽐내기 대회, 경기도립무용단의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 (사진: 한복진흥센터에서 진행하는 '댕기에 금박찍어 완성하기'에 시민들이 강의를 진지하게 듣고 있다/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

이번 축제의 가장 중요한 볼거리는 시민대화합 강강술래와 한복 오케스트라이다. 국가무형문화재 제8호 강강술래 예능보유자인 김종심, 박종숙과 함께 시민들이 선보이는 광화문광장 ‘시민대화합 강강술래’는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다. 

▲ (사진: 가훈써주는 코너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훈을 신청하고 있다/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

또한, 22일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되는 ‘마에스트로 금난새가 지휘하는 한복 오케스트라’ 공연도 이번 축제의 볼거리 중 하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