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금소연, “믿음직한 금융사” 소비자 인터넷 투표실시
상태바
금소연, “믿음직한 금융사” 소비자 인터넷 투표실시
  • 이우혁 기자
  • 승인 2017.09.2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선택받은 금융사 시상예정....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사은품도 증정해

[소비라이프 / 이우혁 기자] 금융소비자연맹(이하 금소연)은 2017년 한 해 동안 금융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신뢰를 받은 ‘믿음직한 금융사’를 선정하기 위해 전국 소비자들 상대로 10월말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선정은 금융소비자에게 올바른 금융사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사를 은행, 증권, 생보, 손보, 카드사 5개 부문으로 나누어 16개 은행, 23개 증권사, 25개 생명보험사, 15개 손해보험사, 5개 카드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누구나 금소연 홈페이지를 방문해 투표를 하면 된다. 
 
이어 금소연은 은행,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카드 등 금융권별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1개사를 전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설문조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추첨을 통해 20만원(1명), 10만원(2명), 5천원(50명)의 온라인 상품이 주어진다.
 
금소연은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선정을 2009년부터 9년째 실시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KB국미은행, 삼성증권, 삼성생명, 삼성화재보험, 신한카드 등이 신뢰 높은 금융사로 선정되었다. 
 
금소연의 이기욱 사무처장은 “소비자들이 금융사를 선택할 때는 건전성, 안정성, 유동성 등 많은 요소를 고려해야 하지만 직접적인 이율, 수수료 등 비용과 편리성 등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며 “업종 특성에 따라 주안점이 약간씩 달라질 수 있으므로 금융사의 특성에 따른 선택요량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