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모리사와, 서체 디자이너 사이러스 하이스미스 앞세워 ‘로마자’ 시장에 총력
상태바
모리사와, 서체 디자이너 사이러스 하이스미스 앞세워 ‘로마자’ 시장에 총력
  • 이우혁 기자
  • 승인 2017.09.1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사무소 개설....서체 라이브러리 확충할 것

 [소비라이프 / 이우혁 기자] 서체를 기업 브랜딩에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폰트 디자인 회사 모리사와(대표이사 모리사와 아키히코)가 미국 현지에 사무소를 개설해 로마자 서체 개발에 두손을 걷어붙였다.

모리사와는 15일 로마자 서체 개발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로드아일랜드에 ‘모리사와 프로비던스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이러스 하이스미스
(Providence) 드로잉(레터링) 사무소’를 개설한 데 이어 현지 사정에 정통한 디자이너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우선 모리사와는 미국 사무소 개설을 통해 로마자 서체 라이브러리를 확충한다는 입장이며, 기존에 보유한 한국어 및 일본어•중국어 서체와 아우러진 로마자 서체 개발로, 향후 다가올 차세대 미디어와 어울리는 서체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개설된 모리사와 프로비던스 드로잉 사무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는 현지 사정에 정통한 세계적인 서체 디자이너 사이러스 하이스미스(Cyrus Highsmith)가 취임했다. 
 
그는 현직 교수이자 전 세계에서 높게 평가되고 있는 <인사이드 패러그래프스(Inside Paragraphs : Typographic Fundamentals)>의 저자이기도 하며, 미국 매사추세츠의 디지털 타이포그래피 회사 폰트 뷰로(Font Bureau) 사(社)에서 오랜 기간 디자이너로 활동해온 바 있다.
 
사이러스 하이스미스는 “모리사와와의 협업을 통해 그동안 추구해온 ‘흑과 백 사이에서 일어나는 상호 작용의 디자인 미학’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 모리사와 프로비던스 드로잉 사무소에서 뜻있는 동료와 함께 서체 개발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사이러스의 스승이자 그를 5년 전 모리사와 타이프 디자인 공모전 심사위원으로 처음 소개해 모리사와와 첫 인연을 맺게 해준 매튜 카터는 “사이러스가 모라사와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그가 모리사와 프로비던스 드로잉 사무소에서 만들어낼 새로운 서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모리사와 프로비던스 드로잉 사무소는 미국 로드아일랜드 프로비던스 웨스트민스터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