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수소차·전기차,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에도 소비자들 불만 해소되지 않아
상태바
수소차·전기차,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에도 소비자들 불만 해소되지 않아
  • 이우혁 기자
  • 승인 2017.09.1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차·전기차 차주, 하이패스 단말기 이용해야 할인 받을 수 있어

 [소비라이프 / 이우혁] 수소차와 전기차의 고속도로가 통행료가 오는 18일 부터 50%까지 할인된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제대로 된 인프라 구축 없이 통행료 인하등으로 소비자들을 유인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 (사진 : 픽사베이)
한국도로공사(이하 도로공사)는 친환경차 보급 계획과 미세먼지 관리 특별대책 등을 지원하기 위해 이들 차량에 대해 고속도로 통행료를 할인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수소차와 전기차를 운행한다고 할지라도 하이패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할인이 되지 않는다. 
 
기존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는 차주는 해당 단말기가 사용할 수 있는 기종인지를 제조사에 문의한 후 하이패스 등록시스템 홈페이지나 영업소를 방문해 식별 코드를 넣으면 된다. 
 
정부가 이같이 친환경차에 대해 통행료를 할인 카들 꺼냈음에도 소비자들의 반응은 시큰둥 한다. 소비자들은 인프라 구축이 안돼있는 현 상황에서 통행료 등의 부가비용을 인하한다고해서 수소차나 전기차를 구입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실제로 해당 소식을 접한 일부 누리꾼들은 “수소차...어디서 팔고 충전소 있나...(pyko****)”, “전기차나 수소차로 고속도록 탈수 있냐 주행가능거리 얼마나 되냐 주변에 충전소좀(doon****)”, “수소충전소가 있어야 수소차를 구입해서 타고 다니지(jhsb****)”, “수소차 억단위가격인데 고작 고속도로할인으로 탈것갇음?(jung****)”, “일반이도 살 수 있을 정도는 해놓고 할인을 해야지. 거지들은 수소차 타고 싶어도 못 타는데 부자 감세지 이건.(purn****)”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