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kh's thought] 칸 라이언즈 2017년
상태바
[kh's thought] 칸 라이언즈 2017년
  • 한기훈 한기훈미디어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
  • 승인 2017.07.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라이프 / 한기훈 한기훈미디어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  칸 라이언즈 2017년 행사가 6월 17일부터 22일까지 열렸다.

 

올해의 칸에서는 총 28개 그랑프리 상 중에서 PR부문 등 4개부문의 그랑프리를 휩쓴 맥켄 뉴욕의 ‘Fearless Girl’이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이어서 호주 클레멘저BBDO의 작품인 ‘Meet Graham’이 사이버 부문 등 2개 부문의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지난 5월의 클리오 광고제에 이어 좋은 성과를 기록했다. 이 작품은 호주 빅토리아주의 교통사고위원회가 클라이언트로 교통사교통부터 살아남을 수 있는 가상의 존재를 만들어내며 크게 주목을 받았던 작품이다.

레오버넷 시카고가 ‘시카고 미술관’의 반 고흐 작품 ‘아를의 침실’ 특별 기획전을 위해 기획한 ‘반 고흐 Bnb’ 캠페인이 크리에이티브 이펙티브니스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이들 스토리는 본 칼럼에서 이미 각각을 다룬 내용이므로 생략하고 이 외에 주목해 볼 작품으로 Print & Publishing 부문 그랑프리를 받은 버거킹의 ‘Burning Stores’ 가 있다.

 

우리나라의 제일기획은 은상 1개와 동상 11개를 수상했는데 이 중 유니클로 ‘히트텍 윈도우’ 캠페인은 국내에서 기획된 작품으로 동상을 수상했는데 단열을 위해 창문에 붙이는 에어캡에 브랜드 로고를 인쇄해서 소비자에게 배포했다. 기능성 내의인 히트텍과 창문 단열 에어캡의 기능을 연계한 아이디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