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제116호]당신은 특별합니다...소통과 경청으로 다가서는 ‘꼰대’의 지혜
상태바
[제116호]당신은 특별합니다...소통과 경청으로 다가서는 ‘꼰대’의 지혜
  • 왕성상 대기자
  • 승인 2017.06.1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라이프 / 왕성상 대기자]100세 시대 속에서 살고 있지만, 이런 희망찬 현실의 이면에는 세대 갈등이나 세대 차이에 대한 우려도 도사리고 있다. 

 
광고회사 임원 출신의 브랜딩 전문가이자 헤드헌팅 회사 ‘FN executive search’의 부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저자 김정응은 신간 《당신은 특별합니다》을 통해 세대 간의 갈등과 차이에서 비롯되는 문제를 풀어나가기 위한 지혜의 실마리를 담아냈다.
 
저자는 인간도 브랜드이기 때문에 브랜딩은 곧 인생이라고 이야기한다. 따라서 퍼스널 브랜딩의 목적은 ‘나’를 가치 있게 만드는 것이며 이를 위해 ‘나’의 특별함을 발견하고 ‘나’를 특별한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말한다.
 
책의 곳곳에는 저자의 깊은 체험과 삶을 대하는 진솔한 태도가 담겨 있다. 그러면서 솔직한 것이 바로 이 책의 미덕이다. 저자는 부끄러운 고백이나 진지한 성찰도 있는 그대로 풀어놓고, 과장하거나 일부러 꾸미지 않으며 자랑하듯 늘어놓거나 가르치려 하지 않는다.
 
따라서 독자는 저자의 경험을 엿보며 몰랐던 사실들을 알아가는 재미와 함께 저자가 독자에게 보내는 퍼스널 브랜딩 응원가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사람들 刊) 
 
 
인생설계마스터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인생 설계 지침서
 
퇴직 후 성공적인 인생 후반기에 대한 고민은 모든 현대 직장인들의 공통 고민일 것이다. 이러한 직장인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박영재 한국은퇴생활연구소 대표는 한국FP협회와 함께 신간 《인생설계마스터》를 출간했다.
 
《인생설계마스터》 직장인들의 인생 설계에 필요한 재무적·비재무적인 내용을 커리어, 재무, 관계, 여가, 건강, 주거의 영역별로 나누어 핵심지식과 사례를 제시하고, 스스로 인생 설계를 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액션플랜 가이드를 제공한다. 교재는 △미래를 바꾸는 인생 설계 △커리어 디자인 △소득활동기의 재무디자인 △은퇴 생활기의 재무디자인 △라이프디자인(관계·여가·건강·주거) △은퇴설계 유형별 스토리 △인생 설계 액션플랜과 가이드) 등 총 7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인생설계 시 생애주기에 따라 찾아볼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와 활용법 등을 제시한다.
 
한편 한국FP협회는 책의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저자가 직접 강의한 온라인 동영상과 재무설계 실습프로그램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교재를 활용한 우편 원격교육은 교육 전문기관인 알파코가 고용보험환급과정으로 40여 개 기업에서 실시하고 있다. (한국FP협회 刊) 
 
재해경감활동관리론
 
위기의 시대, 재해를 공부하다
 
화산폭발, 블랙아웃(대정전), 지진, 산불 등 재난·재해의 위기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재해를 체계적으로 관리·공부하는 데 보탬이 될 신간이 나왔다.
 
정종수 숭실대학교대학원 기업재난관리학과 교수와 김호영 겸임교수, 송진국 컨설팅법인 BCM 컨설팅사업부 이사가 함께 펴낸 《재해경감활동관리론》은 새 정부출범 및 최근 일어난 동해안 지역 산불 등과 맞물려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재해경감활동관리론》은 재해경감 활동의 개념적 이해, 관리체계, 관련 법적 요구사항 이해, 관련 표준 이해, 기업재난관리표준 내용의 구성체계, 재해 경감활동 관리체계 기획, 목표달성 계획수립, 운영 및 실행, 교육 및 훈련, 수행평가, 개선 순으로 내용이 담겨 있으며 부록으로는 ‘ISO22313과 사회안전-사업연속성관리시스템-지침’, ‘사회안전-사업연속성관리시스템-지침’이 곁들여졌다. 기업재난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며 어려움을 겪었던 저자들이 집필한 것이기에 예비 수험생은 물론 사업연속성경영체계를 처음 공부를 시작하려는 입문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화전산기획 刊)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