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kh's thought] 노스페이스X이노레드X스페이스몬스터콘텐츠,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 대상 수상은 굿 파트너십의 결과
상태바
[kh's thought] 노스페이스X이노레드X스페이스몬스터콘텐츠,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 대상 수상은 굿 파트너십의 결과
  • 한기훈 한기훈미디어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
  • 승인 2017.05.2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라이프 / 한기훈 한기훈미디어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  지난 5월 16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에서 노스페이스의 ‘맥머도 어드벤처’ 캠페인 영상이 대상과 ‘이벤트/체험’ 부문 금상, ‘옥외광고‘ 부문 동상 등 세 개의 상을 수상했다. 특히 국내기업이 이 광고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노스페이스 ‘맥머도 어드벤처’ 영상은 노스페이스 팝업 스토어 방문 고객 대상으로 맥머도 재킷을 착용한 후 120미터 떨어진 길 건너편의 무료 계산대로 짚라인을 타고 내려가는 도전을 담은 영상이다. 페이스북에서 약 520만, 유튜브에서 약 530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 몇 년간 노스페이스는 이런 종류의 유쾌한 도전을 담은 광고 영상으로 세계의 여러 광고제에서 수상도 많이 하고 좋은 평을 받아 왔다. 그리고 그 뒤에는 디지털 광고회사인 ‘이노레드’와 영상제작을 담당하는 ‘스페이스몬스터콘텐츠’가 계속 함께 해 왔다. 여러 해 동안의 좋은 파트너십이 이날의 대상 수상을 가능케했던 핵심 이유가 아닐까 생각된다.

▲ (사진: 노스 페이스/유튜브 캡처)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는 ‘클리오 광고제’가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의 국제 광고제이다. 6월에 열리는 ‘칸 라이언즈’와 클리오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의 한 축 인 뉴욕 페스티벌은 며칠 전 5월 18일 금년 행사를 거행했다. 이날 대상은 오스트레일리아 멜번의 ‘교통사고위원회’의 도로 안전 캠페인에 돌아갔는데 ‘Meet Graham’이란 타이틀로 교통사고로부터 생존할 수 있는 가상의 존재를 만들어 본 매우 크린에이티브한 작품이다. 클레먼저BBDO 작품. 아래는 그 영상이다.

▲ (사진: Meet Graham/유튜브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