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전기자전거, 충전당 주행거리 제품마다 천차만별
상태바
전기자전거, 충전당 주행거리 제품마다 천차만별
  • 이우혁 기자
  • 승인 2017.04.2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 충전당 주행거리 제품 간 최대 1.9배 차이나

[소비라이프 / 이우혁 기자] 미세먼지와 교통체증과 관련해 전기자전거가 새로운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내년 3월부터는 안전요건을 충족한 전기자전거는 자전거도로를 통행할 수 있게 하는 관련법이 개정되어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이하 한소원)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상품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장에 유통되고 있는 7종의 전기자전거를 대상으로 주요품질을 시험·평가 하였으며, 그 결과 주행거리에서 제품 간 최대 약 1.9배의 차이가 있었다고 밝혔다.

주행유형별로 페달보조방식에서는 앰아이피테크의 “APOLLO MARS M3” 제품이 111km를 주행해 7개 제품 중 가장 멀리 이동할 수 있었으며, 게이크비전의 “YUNBIKE C1” 제품은 주행거리가 60km로 제품 간 최대 약1.9배의 차이를 보였다.

▲ (자료 : 한국소비자원)

스로틀방식의 경우 알톤스포츠의 “CITY” 제품이 42km를 주행해 같은 방식의 5개 제품 중 가장 멀리 이동할 수 있었다. 상대적으로 가장 짧은 거리를 주행하는 제품은 게이트비젼의 “YUNMBIKE C1”으로 “CITY”와 1.6배 정도의 차이를 보였다.

한소원은 편의성 및 안전성 관련에서는 7개 제품 중 5개 제품이 모두 관련 기능을 보유했다고 밝혔다. 반면 한소원은 벨로스타의 “폴딩스타S” 제품은 주행 속도·거리·시간 표시 기능이 없을 뿐더러, 배터리 용량을 잘못 표기 하는 등의 문제를 보여 개선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