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 새로운 마케팅 기법으로...유스랩 '우콘파워', 마케팅 효과
상태바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 새로운 마케팅 기법으로...유스랩 '우콘파워', 마케팅 효과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7.04.1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방송을 마케팅툴로 활용하는 기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최근 유통업계에서 인기BJ(인터넷방송 진행자)와 유튜버 등 유명인을 활용한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이 시도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많은 팔로워들을 기반으로 여러 소셜미디어에서 활동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사람들을 소셜 인플루엔서라고 한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직접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 (사진: 김재원 방송/토스트앤컴퍼니 제공)
특히, BJ들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방식의 라이브(Live) 방송 콘텐츠는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히고, 브랜드와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킬 수 있어 방송 광고를 대체하는 새로운 마케팅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하루 조회수 수십만건을 기록하는 동영상은 매출상승 효과가 매우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교적 합리적인 금액으로 진행이 가능하고, 고객에게 전달되는 메시지 도달률이 높아 라이브방송을 마케팅툴로 활용하는 기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건강기능식품전문기업 ㈜유스랩(대표 차지운)의 숙취해소제인 ‘우콘파워(우콘노치카라) 드링크’도 유명게임 오버워치를 주제로 방송하고 있는 인기 크리에이터(BJ) 김재원이 방송 중에 직접 음용해 화제가 됐다.

유스랩은 송 이후, 우콘파워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홈페이지 방문객이 급증한 바 있다고 전했다. 제품 인지도가 높아지고 소비자와의 거리도 줄어들며 동영상 마케팅 효과를 본 것으로 보고 있다.

 유스랩 차지운대표는 "최근 중국 왕홍, 인기 유튜버 등 SNS스타와 함께 전용서비스를 오픈하거나 관련 프로모션 진행이 활발하다"며 “유스랩도 우콘파워의 동영상 마케팅을 통해 제품 인지도 상승과 브랜드 친화도를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차대표는 "젊은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취향에 맞는 제품을 골라 사는데 익숙하다.  세븐일레븐과 홈플러스에 입점을 통해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는 우콘파워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모바일 고객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