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금융상품 소비자품질 인증', 3개 금융상품 선정!
상태바
'금융상품 소비자품질 인증', 3개 금융상품 선정!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7.03.2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라이프 e정기 · 라이나 뉴실버암 · 교보 표준형DC퇴직연금

 [소비라이프/김소연기자]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는 금융상품 3종이 선정됐다. 교보생명 표준형 확정기여행 퇴직연금 등 3개의 금융상품이 '금융상품 소비자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상임대표 조연행, 이하 금소연)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금융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7년 상반기 ‘금융상품 소비자품질 인증’ 을 실시한 결과 3개의 상품이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2017년 금융상품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은 3개 금융상품은 다음과 같다.

   
< 2017년 상반기 금융상품 소비자품질인증 획득상품>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의 (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는 생명보험협회 배타적 사용권(2016.7)을 획득한 상품으로 가입시 고객의 건강상태에 따라 보험료를 최대 41% 할인 받을 수 있고, 가입 후에도 고객의 건강 상태가 개선되는 경우 추가로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라이나생명보험의 (무)뉴실버암보험(갱신형)은 고연령 뿐만 아니라 암 HIV(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감영 진단 병력을 제외한 모든 병력에 대해서 부담보 없이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
 
교보생명의 표준형 확정기여형 퇴직연금은 표준화된 규약을 작성해 여러 사업장이 동일한 제도에 참여할 수 있는 복수 사용자 DC제도로 기업은 가입절차가 간편하고 적립금이 합산 계산되어 수수료가 절감되며 근로자는 투자 편의성 확보로 안정적인 수익률 창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금융상품과 서비스 품질인증은 은행, 증권, 보험, 카드 등 금융회사가 판매하고 있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며, 금융·소비자학 교수, 변호사, 언론인, 소비자단체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위원장 김진화 서강대학교 교수)에서 신청 접수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성(30%), 실효성(30%), 신뢰성(20%) , 창의성(20%)을 평가하여 일정수준 이상 품질이 우수하다고 판정한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인증한다.

 금융상품 및 서비스 소비자품질인증 마크는 선정된 상품과 서비스의 안내장등에 부착하여 활용할 수 있는 데, 이 마크는 중앙에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두고 금융사와 소비자가 서로 껴안고 있는 모습을 이미지화 한 것으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선택하고 믿고 이용할 수 있음을 의미 한다.
 
< 금융상품·서비스 소비자품질인증 마크>
 
 
 금융상품과 서비스 품질인증 심사를 맡은 김진화 심사위원장(서강대 교수)은 금융소비자에게 “소비자가 안심하고,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의 올바른 정보를 알려, 소비자와 금융사가 서로 믿고 거래하는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것으로 금융소비자들은 선정된 상품과 서비스를 믿고 선택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