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제113호]미라 만나 보는 3월 신간
상태바
[제113호]미라 만나 보는 3월 신간
  • 이우혁 기자
  • 승인 2017.03.1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험에 잘 나오는 한국사, 광고 효과의 심릭학 등

[소비라이프 / 이우혁 기자]

시험에잘 나오는한국사
 
한국사 시험에 나올만한 내용들 간추려
 
한국사에 대한 기초 지식을 다지고 싶은 수험생들, 그리고 빠른 시간에 한국사를 1회독 하고 싶은 독자를 위해 핵심 내용만 간추린 수험서 《시험에 잘 나오는 한국사》가 출간됐다. 이는 고려대학교 한국사학과를 졸업한 저자가 수년간 한국사를 가르치면서 수험생이 겪는 고충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가능했다. 
 
공부 잘하는 친구의 노트를 보는듯한 느낌
 
저자는 각종 한국사 기출 문제들을 분석한 후 실제로 시험에 출제된 내용과 앞으로 출제가 예상되는 내용을 기반으로 수험생들이 꼭 알아야 할 중요 내용을 추려냈다. 먼저 한국사 원포인트 레슨에서는 한국사를 이해하는데 기초적인 지식과 원리를 17가지 항목으로 정리했다. 그중 하나가 수험생들이 암기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사건과 그 연도이다. 저자는 이를 천간지지로 쉽게 풀어 설명했다. 
 
또한 중요한 대목에는 밑줄을 그어 주목도를 높였다. 수험생들이 낯설어할 만한 개념이나 다른 책에서 잘 설명하지 않는 내용은 삼족오(三足烏) 문양을 넣어 설명했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내용은 ‘이것만은 꼭’에서 다시 한번 요약 정리했다. 공부할 시간이 부족할 경우에는 ‘이것만은 꼭’ 부분만 읽어도 함정에 빠지지 않고 점수를 올릴 수 있다. 또한 기출응용문제 77개가 본문에 들어있어 학습 후 자신의 학습 정도를 테스트해볼 수 있다. 권말에는 ‘시험에 잘 나오는 한국사 모의고사’ 25개 문항이 실려있다.
 
특히 도표ㆍ지도ㆍ그림 등은 저자가 직접 손글씨로 작성해 공부 잘하는 친구의 노트를 보는 느낌이 든다. 얼키설키 섞인 붕당정치도 다음과 같이 저자가 손글씨로 그린 계보를 들여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 한 권을 읽으시면 한국사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컬처플러스 刊) 
 
 
광고 효과의 심리학
광고효과 결정짓는 소비자 심리학
 
환경이 급변하면서 효과적인 광고 패러다임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하지만 광고효과는 소비자에 의해 결정된다는 사실은 결코 변하지 않는다. 소비자 또한 ‘인간’이기 때문에 광고효과는 심리학적 현상에 의해 좌우된다. 광고 성패의 핵심은 인간으로서 소비자의 본질에 대한 통찰에 있는 것이다. 
 
심리학을 광고 현장의 실무와 맞게
 
저서 《브랜드 심리학》, 《IMC 광고기획의 원리와 응용》, 《실전 광고기획 에센스》등을 통해 꾸준히 광고에 관해 이야기해 온 우석봉 대전대학교 산업·광고심리학과 교수가 광고효과의 주요 현상에 대한 소비자의 심리 기제를 명확히 제시한 《광고효과의 심리학》을 출간했다.
 
이 책은 광고와 관련된 심리학적 이론 틀에 광고현상을 맞춰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현상을 심리학적으로 이해하고 또 광고효과를 높이기 위해 심리학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이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따라서 저자는 광고현상과 관련성이 낮은 심리학 이론이나 원리는 다루지 않았다. 이러한 구성은 심리학의 훌륭한 이론과 원리를 관점에 따라 융통성 있게 실무에 적용하는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더불어 광고학을 전공하는 대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흥미롭게 볼 수 있다. 
 
고려대학교에서 소비자·광고학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저자는 대홍기획 마케팅연구소, Lee & DDB(현 DDB Korea) Consumer Insight Center 소장, 금강기획 마케팅팀장, 코마코 Brand Center 소장 등 20년간 마케팅 현장에서 광고, 브랜드 전략 업무를 수행했다.
 
또한 저자는 DDB Worldwide Pinnacle Award와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의 우수 논문상을 받은 바 있다. (학지사  刊)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