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더불어민주당 선거인단' 광풍..."더불어민주당은 통화 중...홈피도 다운"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선거인단' 광풍..."더불어민주당은 통화 중...홈피도 다운"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7.02.1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권교체에 대한 국민적 관심 반영...1차 선거인단 모집, 탄핵심판 결정 3일 전까지 진행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오늘(15일)부터 대통령 선거 후보 경선에 참여할 선거인단을 모집한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1차 선거인단 모집에 들어가며 현재 만19세 이상(98년2월15일 출생자부터)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차 선거인단 모집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탄핵심판 결정 3일 전까지 진행된다.

▲ (사진: 더블어민주당 선거인단 모집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더블어민주당이 '다음' 실시간 이슈 1위에 올랐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 앞서 선거인단 모집 선언식을 개최하며 국민에게 참여를 호소할 예정이다.

선거인단 등록은 서류접수, 전화접수, 인터넷접수 등 3가지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 접수의 경우 금융기관용 무료 공인인증서를 인증에 사용할 수 있다.

더블어민주당은 선거인단에 참여할 국민의 숫자가 최고 2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선거인단 모집이 시작되자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들의 관심이 폭발하면서 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가 다운되고 전화 역시 연결되지 않고 있다.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는 국민적 관심이 표출되면서 더불어민주당과 경선참여방법이 실시간 이슈 1위와 5위에 오르기도 했다.

ID nero***은 "더블어민주당은 통화 중이라 통화 자체가 안 됨요. 민주당 콜센터 전화 폭주 중"이라는 글을 남겼고, ID tgs******은 "더블어민주당 사이트도 열리지 않아요"라는 글을 올렸다.

또한, ID assa***은 "더블어민주당 홈피 접속불가 다운이네. 신청자 폭주로 서버가 터져 버렸나 아니면 디도스 공격을 받은 건가? 선거인단 신청자 폭주이겠지?"라는 글을 남겨 눈길을 끌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