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내보험다보여', 클릭 한번으로 보장 내역 한눈에...오늘 오픈!
상태바
'내보험다보여', 클릭 한번으로 보장 내역 한눈에...오늘 오픈!
  • 이우혁 기자
  • 승인 2016.11.2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입한 전체 보험계약·보험료 납부현황 등의 정보를 그래픽을 통해 확인... 현재 나이를 기준으로 남아 있는 보장기간도 알려줘

[소비라이프 / 이우혁 기자]   여러 보험사에 확인할 필요 없이 온라인에서 클릭 한번으로 각종 보장 내역을 알 수 있는 '내보험다보여' 서비스가 오늘(28일)부터 시작된다.

한국신용정보원은 가입한 보험상품의 세부 보장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내보험다보여’ 서비스를 28일 오전 10시부터 제공한다.

 

내보험다보여는 한국신용정보원(kcredit.or.kr)이나 크레딧포유(credit4u.or.kr)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휴대폰, 신용카드, 공인인증서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해 본인 인증을 마치면 ‘계약현황’ 페이지로 이동한다.

가입정보는 자동차보험, 화재·배상책임(대물) 보험을 제외한 보장성, 저축성, 실손의료보험 가입내역만 제공된다. 본인인증은 내보험다보여 사이트에 접속해 휴대전화·신용카드·공인인증서 중 한 가지 방식으로 하면된다.

계약 현황과 관련해 이용자가 가입한 전체 보험계약·보험료 납부현황 등의 정보를 그래픽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현재 나이를 기준으로 남아 있는 보장기간도 알려준다. 또한, 사고가 났을 때 약정한 금액을 지급하는 정액형 보장의 전체 계약과 상세 보장내역도 나열해볼 수 있다.

분석통계를 이용하면 성별·연령대별 상위 10개 주요 보장을 선정해 자신이 속한 그룹의 평균 보장금액과 자신의 실제 보장 수준을 비교해볼 수 있다.

분석통계를 이용하면 각 보장의 성별·연령대별 가입률과 본인의 가입 정보, 중복가입 여부 등을 비교·분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