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롯데칠성 '트레비'·GS25'김혜자도시락'·'이니스프리', 20대가 사랑하는 브랜드
상태바
롯데칠성 '트레비'·GS25'김혜자도시락'·'이니스프리', 20대가 사랑하는 브랜드
  • 이우혁 기자
  • 승인 2016.11.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롯데면세점' 등 각 분야 1위 선정

[소비라이프 / 이우혁 기자]  롯데칠성 '트레비', GS25의 '김혜자 도시락', '이니스프리' 등이 20대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20대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전국 20대 남녀 824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6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를 발표했다.

▲ (사진: 롯데칠성 트레비/홈페이지)

20대의 생활 속에 깊숙이 파고들면서 날로 진화하고 있는 편의점에 GS25가 선정되었다. GS25는 1+1 이벤트, 통신사 할인 등 파격적인 ‘혜자급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한 것이 성공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가장 핫 했던 편의점 도시락 분야에서는 ‘김혜자 도시락’이 ‘백종원 도시락’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로드숍 화장품 부문에서 이니스프리가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니스프리는 브랜드 친숙도, 비용 효율성, 이미지 적합성, 브랜드 애호도 등 모든 조사지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음식/음료 분야-치킨브랜드’ 1위에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이 선정되었다. 이름에 걸맞게, 가성비 부문에서 큰 두각을 나타냈다. 가격도 양도 착한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올해 1,000호점을 돌파하는 등 국민치킨 브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탄산수 분야의 1위는 전통의 강자인 롯데칠성의 ‘트레비’가 차지했으며, 달콤한 복숭아 과즙이 함유된 하이트진로의 ‘이슬톡톡’은 20대들에게 가장 사랑 받은 탄산주로 꼽혔다.

그밖에 ▶쿠팡(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롯데면세점(면세점 브랜드), ▶카카오프렌즈(2016 콜라보캐릭터 브랜드), ▶신한카드(신용카드 브랜드), ▶KB국민은행(은행 브랜드), ▶삼성전자(노트북·PC브랜드, 스마트폰 브랜드), ▶제주항공(저가항공사 브랜드), ▶다이소(생활소품 브랜드), ▶듀렉스(콘돔 브랜드), ▶좋은느낌(생리대 브랜드), ▶네파(아웃도어 브랜드), ▶나이키(운동화 브랜드), ▶맥도날드(패스트푸드 브랜드), ▶도미노피자(배달피자 브랜드), ▶자연별곡(한식뷔페 브랜드), ▶GS공화춘 짬뽕(편의점 PB용기면), ▶제주 삼다수(생수 브랜드), ▶카스(맥주 브랜드), ▶YES24(온라인 도서구매 사이트), ▶네이버VOD(TV·영화 스트리밍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 각 분야 1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