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제105호]화장품, ‘골드’와 사랑에 빠지다
상태바
[제105호]화장품, ‘골드’와 사랑에 빠지다
  • 양수진 기자
  • 승인 2016.08.1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라이프 / 양수진 기자]최근 ‘골드’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의 인기가 뜨겁다.

‘골드’는 그동안에도 주름개선 효과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꾸준히 사랑받아온 화장품 성분이지만, 중국인들이 한국 화장품 시장에 큰 매출비중을 차지하면서 유달리 ‘금’을 좋아하는 중국 시장을 겨냥한 대세 성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전 세계에 불어오는 ‘K-뷰티’ 신드롬에 힘입어 국내 화장품은 온통 금빛으로 멋스럽게 물들고 있는 추세다.

▲더 페이스 샵
더페이스샵
달팽이와 골드를 한 제품으로

국내 화장품 로드숍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더페이스샵’의 ‘씰 에스까르고 24K 골드크림’은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골드’와 ‘달팽이’를 한 곳에 담은 인기 제품이다.

더페이스샵 면세점 매출 2위를 차지하기도 했던 이 제품은, 달팽이 점액 여과물과 골드의 스페셜 케어로 윤기를 잃은 피부가 생기와 활력을 채워주는 프리미엄 크림이다. 3,500㎍ 함유된 24K 골드가 피부의 이온 균형을 맞춰 부드럽게 밀착돼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주며, 촉촉함이 오랫동안 지속해 건강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30대 이상 여성 소비자를 겨냥한 ‘골드 콜라겐’ 라인은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커버 케익, 투웨이 팩트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쏟아지듯 가득한 금빛 입자를 담은 콜라겐 젤이 고귀한 광채와 더불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네이쳐퍼블릭
네이쳐리퍼블릭
순도 99% 골드로 몽드셀렉션 대상 수상

자연주의 화장품 ‘네이쳐리퍼블릭’은 국제 품평회인 ‘2016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화장품 부문에서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몽드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에서 설립된 세계 3대 품평회 중 하나로 매년 미용, 음료, 주류, 식품 등의 분야에서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화장품 부문 대상을 받은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고려 홍삼추출물, 순도 99% 골드, 실크 아미노산 등을 함유해 피부를 탄력있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프리미엄 라인 화장품으로, 항노화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출시 1년 만에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둔 이 제품은 유명 연예인들이 직접 SNS를 통해 효과를 극찬하면서 더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홀리카홀리카
골드 마스크 전성시대

얼굴에 붙이는 마스크팩에도 골드 열풍이 불고 있다. 엔프라니의 로드샵 브랜드 ‘홀리카 홀리카’는 지난

▲홀리카홀리카에서 출시한 골드 호일 마스크팩
5월 ’프라임 유스 골드캐비어 골드 호일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오메가-3와 비타민 및 영양성분이 풍부해 피부에 탄력과 에너지를 선사하는 탁월한 항산화 효과의 최고급 식재료인 ‘벨루가 캐비어’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식물성 펩타이드 성분과 순금 성분으로 피부를 맑게 정화해준다.

또한, 황정음 화장품으로 유명해진 ‘BRTC’는 ‘골드 호일 마스크팩’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으로 선보인 이 제품은 겉면에는 골드 랩핑 마스크를. 안쪽 면에는 시트를 사용해 피부 흡수를 높인 듀얼 매트릭스 구조의 신개념 마스크팩으로써 피부를 맑고 탄력 있게 관리해주는 골드 성분이 함유돼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