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이달의 영화 & 공연
상태바
이달의 영화 & 공연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09.0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파이언스

감독 : 에드워드 즈윅

출연 : 다니엘 크레이그, 리브 쉐레이버

2차 세계대전 때 수천 명의 절망을 희망으로 이끌었던 ‘투비아 비엘스키’ 형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2차 세계대전으로 가족을 모두 잃은 ‘투비아’는 독일군과 밀고자를 죽인 뒤 형제들을 이끌고 숲으로 숨는다. 그리고 죽음을 피해 숲으로 도망 온 피난민들을 외면하지 못한 ‘투비아’는 은신처가 드러날 것을 걱정하는 동생 ‘주스’ 반대를 무릅쓰고 그들을 받아들인다. 독일군에 맞서 유태인들을 보호하는 ‘투비아’ 명성은 피난민들의 유일한 희망이 되고 숲으로 몰려드는 사람들은 수 천 명에 이른다. 살육과 절망의 비참함 속에서 단 하루라도 인간답게 살기 위해 결혼을 하고, 학교를 열고, 가난한 축제를 여는 사람들. ‘투비아’ 역시 아름다운 여인 ‘릴카’와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투비아’의 은신처를 초토화하려는 독일군의 대공습과 추격전이 시작된다. 사랑하는 여인과 수천 명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국경을 넘어야 하는 ‘투비아’와 형제들의 마지막 사투가 다가온다. 1200명을 지켜낸 영웅 ‘투비아’의 실화가 주는 감동으로 겨울을 뜨겁게 달군다.


마린보이

감독 : 윤종석

출연 : 김강우, 박시연, 조재현, 이원종, 오광록

누구나 알고 있는, 그러나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마린보이’ 발상의 전환, 몸(body)과 바다를 이용한 가장 위험한 거래가 펼쳐진다.

도저히 범죄와 연관시킬 수 없는 ‘마린보이’란 단어가 몸속에 마약을 넣고 바다를 헤엄쳐 운반하는 사람을 뜻하는 마약범죄의 전문용어로 등장하는 것이다. 경찰단속과 수사망을 피해 더 전문적으로 기상천외하게 진화하고 있는 마약운반 루트들 중 영화 속 ‘마린보이’란 설정은 놀랍지만 실제 존재가능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드는 기발한 방법이기도 하다.  아무도 상상할 수 없었던 소재, 위험천만한 미션을 성공한다 할지라도 결코 살아남지 못하는 생존율 0%의 마린보이가 휘말리게 되는 사건과 예측할 수 없는 반전은 관객들 허를 찌르며 짜릿한 즐거움을 안겨준다.


마다가스카2

잠깐의 동물원 외출이 본의 아니게 탈출이 돼 미지의 섬 마다가스카에까지 가게 된 사자 알렉스, 얼룩말 마티, 기린 멜먼, 하마 글로리아.

마다가스카에서 좌충우돌 모험을 끝낸 뉴요커 4인방은 펭귄특공대가 만든 비행기 ‘에어 펭귄’을 타고 뉴욕으로 돌아오던 중 연료부족으로 또 다시 미지의 세계에 불시착하게 된다. 이번엔 말로만 듣던 진짜 生야생 ‘아프리카!

미지의 세계인 아프리카에서 뉴요커 4인방은 각자 새 친구들을 만난다. 사자 알렉스는 어릴 적 헤어졌던 부모님과 다시 만나고 얼룩말 마티는 행동, 말투 모든 게 자신과 똑같은 친구들과 어울린다. 각종 질병과 만성우울증에 시달리던 기린 멜먼은 주술사로 추앙 받고, 도도한 하마 글로리아는 섹시한 하마 모토모토(윌.아이.엠)와 사랑 모드에 들어간다.

그러던 어느 날 평화롭던 아프리카에 심한 가뭄이 찾아오고 모든 동물들이 쓰러지기 일보 직전에 이른다. 혼란에 빠진 아프리카를 구하기 위해 야생에 적응해가던 뉴요커 4인방은 다시 한 번 힘을 모은다.

한편 용의주도한 펭귄특공대는 에어펭귄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부품을 모으기 위해 아프리카여행객들의 차량을 빼앗는 등 발칙한 짓을 일삼는다. 함께해도 모자란 이들이 과연 아프리카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을까? 그리고 아프리카를 탈출, 집으로 무사히 돌아갈 수 있을까?


70분간의 연애 

출연 : 이매리, 김나미, 변현석, 석이준

어느 날, 작고 아담한 카페에 마주앉은 준식과 지수. 이들은 고등학교 때부터 15년 동안을 바늘과 실 같은 친구 사이이다.

그들이 이 카페에서 다시 만나게 된 것은 술에 만취한 어젯밤 일어난 사건 때문이다.

그들은 상대방의 과실을 추궁하다 서로에 대한 옛 일들을 이야기하게 되고 조각을 맞추듯 서로에 대한 기억과 어설펐던 오해들을 떠올린다.

15년 동안 그들을 옆에서 지켜봐왔던 웨이터 석봉의 카페는 내부 공사에 들어가게 되고 카페 여기저기에 차곡차곡 쌓여진 숨은 비밀들이 카페 곳곳에서 발견된다.  준식과 지수의 숨겨진 진심들은 과연 밝혀질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