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숙취해소 아이스크림 '견뎌바', SNS상 인기몰이
상태바
숙취해소 아이스크림 '견뎌바', SNS상 인기몰이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6.06.1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미' 매장내에서도 롯데제과 월드콘 밀어내며 아이스크림 No.1...아이디어가 대박 상품 만든다!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숙취해소를 위해 해장국을 먹어야한다는 고정관념을 깬 '아이스크림 숙취해소'라는 아이디어 상품이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여름철 유통업계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신세계 계열의 편의점 위드미가 지난달  19일 출시한 자체브랜드(PB) 숙취해소 아이스크림 ‘견뎌바’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견뎌바는 아이스크림에 숙취해소 기능을 갖춘 헛개나무 성분을 넣었다. 

▲ (사진: 위드미의 숙취해소 아이스크림 '견뎌바'/정용진 부회장 페이스북)

숙취음료 제품형태를 아이스크림으로 만들고 브랜드네이밍도  '견뎌바'라는 예사롭지 않게 지은 아이디어가 돋보여 SNS상을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견뎌바는 제품 출시 후 열흘 만에 위드미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 가운데 판매 1위, 매출로는 2위를 기록하며 롯데제과 ‘월드콘’을 앞섰다. 이러한 열기로 미국의 CNBC, 영국의 데일리메일 등 외신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지난 18일 신세계그룹의 정용진 부회장은 그의 페이스북에서 무더위로 숙치해소법을 바꾸어 보았다면서 견뎌바의 성공을 소개하기도 했다.

그는 "숙취해소 아이스크림이라는 아이디어 상품이 최근 들어 날이 갑자기 무더워졌습니다. 그래서 숙취 해소법도 좀 바꿔보기로 했습니다.라며 " 헛개나무열매 농축액이 들어 있어서 먹으면 속이 편해지고 새콤달콤씁쓸한 자몽맛 덕분에 입안도 개운해지는 느낌입니다."라고 소개했다. 

그는 또한, "독특한 아이디어가 재미있어서인지 국내 언론뿐 아니라 외신들도 벌써부터 관심을 보이고 있더군요. 시원한 디저트로 오늘 하루도 견뎌바…시죠."라고 덧붙였다.  

정 부회장의 글은 네티즌들로 부터 400여의 좋아요와 32회의 공유를 받으면 퍼져 나가고 있다. ID Hong****은 "뜬금없이 터지는 진정성^^최고의 밀당남!!!최고"라는 댓글을 남겼고 ID Soo****은 " 아대박 이거봐 아까 이거 먹을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라는 댓글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