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놀라운 꽃의 능력, '플라워 테라피'
상태바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놀라운 꽃의 능력, '플라워 테라피'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6.04.1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8가지 꽃으로 지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법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평소에 플라워 테라피에 관심은 있었지만 쉽게 도전해보지 못한 일반인들을 위한 전문 서적이 나왔다.  

출판사 책미래는 꽃으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담은 《플라워 테라피》를 출간했다. 플라워 테라피는 꽃으로 감정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치료법으로, 꽃요법이라고도 한다. 꽃의 향기와 색은 에너지 영역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플라워 테라피는 형이상학적 문제에도 도움이 되며 사람들의 영적 수행을 심화시키고 마음의 능력을 열 수 있는 강력한 치유 효과를 지니고 있다.

 

플라워 테라피는 누구나 다 활용할 수 있는 요법이다. 이 책은 정원에서 꽃을 가꾸거나, 특정 상황을 치유하기 위해 꽃을 구매한다면, 삶에 정서적, 신체적, 정신적 아름다움을 더 많이 가져다 줄 것이라 말하고 있다.

심리학을 전공하고 천사들에 관한 다수의 책을 출판한 이력이 있는 저자 도린 버추(Doreen Virtue)와, 멘탈과 감정에 도움이 되는 자연 치유 요법 자격증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공동저자 로버스 리브스(Robert Reeves)는 “플라워 테라피는 자연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이다. 플라워 테라피는 당신이 마음속 깊은 곳의 욕망을 드러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멋진 지원군”이라며 “꽃으로 작업을 할 때, 알지 못하는 사이에 놀라운 에너지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꽃들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들을 느껴 보기 위해 실제로 꽃을 보고 만지며 느끼는 것이 가장 좋겠만, 이 책 안에 있는 꽃들의 사진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치유의 에너지들을 느껴 볼 수 있다. 그래서 플라워 테라피는 반복적이고 단조로운 일상을 새롭게 하고 인생을 즐겁게 살고 싶은 현대인이 손쉽게 선택할 수 있는 힐링요법이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