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정치 소비] 파주갑 새누리 정성근, 더민주 윤후덕 '초박빙' 예상
상태바
[정치 소비] 파주갑 새누리 정성근, 더민주 윤후덕 '초박빙' 예상
  • 유한희 기자
  • 승인 2016.04.0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갑 후보 정책토론회, 야권연대는 없다...새누리 정성근 상대적 유리

 [ 소비라이프 /  유한희 기자 ] 이번 총선 파주갑 지역지역에서 새누리당 정성근 후보의 맹추격으로 더불어 민주당 윤후덕 후보간에 박빙의 격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지난 1일 운정행복센터에서 개최된 파주시 갑 후보들의 정책토론회가 개최됐다.

이재희 민중연합당 후보는 새누리당 정성근 후보의 야권연대 의사를 묻는 질의에 '야권연대는 없다"고 단호하게 답했다. 국민의당 김남현 후보도 연대없이 완주할 것으로 예상돼 이번 파주갑 선거가 여일야다 구조로 치러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새누리당 정성근 후보는 "두번째로 (총선에) 도전할 수 있는 것은 큰 행운이고 공천에서 선택해 준 유권자들에게 감사한다"며 "토론보다는 약속에 더 큰 의미가 있다. 지킬 수 있는 약속, 겸허한 약속에 방점을 두고 싶다"며 약속을 강조했다. 이후 교통, 교육, 문화복지 관련 공약에 대해 언급했다.

더민주의 윤후덕 후보는 "지난 4년전 당선 후 국회의원으로 일한 것은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가장 가슴 아픈 것은 아이들의 교통사고였다. 지난 4년간 등굣길을 지켜준 녹색어머니회, 실버경찰, 학부모 폴리스 등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후 GTX 및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 공약에 대해 언급했다.

파주갑 이재희 민중연합당 후보는 "박근혜 정권의 독주를 막기위해 야권연대는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과거 통합진보당과 민주당의 연대는 지난 4년간의 모습(행적)이 보여주듯이 신뢰는 없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번 선거에서 끝까지 완주할 것이다. 이젠 정권을 심판하기 위해 노동자와 민중을 모아야 한다"고 답했다.

이날 파주갑 후보 토론회는 파주의 지역언론사인 시민연합뉴스, 파주인, 파주에서, 파주시대, 파주일보 등 5개 언론사가 주최했다. 새누리당 정성근 후보,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후보, 민중연합당 이재희 후보가 참여했고, 국민의당 김남현 후보는 미리 불참의사를 밝히고 토론회에 참석하지 않았다.

정책토론 후 후보자 간 상호토론 시간에 이재희 민중연합당 후보는 윤후덕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더불어민주당의 중도화 및 우경화에 대해 국민적 우려가 있다"며 "그래서 세월호 특별법이나 테러방지법도 타협했다는 의견이 있다. 어떻게 생각하나"라며 당의 정체성에 대해 물었다.

이에 윤후덕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대한민국 현실에서 제1야당이 진보나 보수가 되기 어렵다. 정치적 스펙트럼의 중도에 우리 정당(더불어민주당)이 있다"며 "우경화라기보다 현실정치에 적응하기위해 유연성을 갖는 것으로 이해해 달라"고 답했다.

한편, 정성근 후보의 지지율은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꾸준한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 정성근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후보의 지지율 격차가 좁혀지고 있다.

YTN이 의뢰하고 엠브래인 여론조사 기관의 여론조사결과 두당 후보의 지지율 차이는 16.9%포인트, 그리고 미디어 리서치가 4일 여론조사를 발표했는데, 차이는 8.9%포인트 격차가 점점 좁혀지고 있으며, 같은날 파주지역 3개 언론사가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윈스리서치에 의뢰한 결과 0.48%포인트 로 초박빙 접전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